레지오 마리애(라틴어 Legio Mariae, 영어 Legion of Mary)는 가톨릭 교회가 공인한 단체로서 모든 은총의 중재자이신 성모님의 강력한 지휘 아래 세속과 그 악의 세력에 맞서는 교회의 싸움에 참가하기 위하여 설립된 군대 조직의 평신도 사도직 단체이다.
현재 전세계에 보급된 레지오는 1921년 9월 7일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시작됐고 창설자는 프랭크 더프(Frank Duff)이다.
레지오 의 목적은 단원들의 성화(聖化)를 통하여 하느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데 있다.
단원들은, 교회의 지도에 따라, 악의 세력인 뱀의 머리를 바수고 그리스도 왕국을 세우는 성모님과 교회의 사업에 기도와 활동으로 협력함으로써 이 목적을 달성한다.
레지오는 최고 평의회인 꼰칠리움(아일랜드 소재)의 승인과 그 공인 교본이 명시하는 규정의 범위 안에서, 해당 교구의 교구장과 본당 주임사제의 지도에 따라, 레지오 단원들에게 알맞고 교회 복지에 유익하다고 판단되는 모든 형태의 사회봉사와 가톨릭 활동을 전개한다.
브로큰베이 한인성당 레지오 마리애는 영적지도자 김성만 파트리치오 신부님의 영성 지도를 받으면서 시드니 세나뚜스의 공인을 받은 창조주의 모후 꾸리아 평의회가 레지오를 주관하며 꾸리아 밑에 9개 (2010년 10월 기준) 직속 쁘레시디움 (남성 3개, 여성 5개 청년 1개)이 활동을 하고 있다.
레지오 입단 문의 및 안내
꾸리아 단장한명훈 도미니코
사무실로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