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찬미예수님!!!
그 동안 본 한글문화학교의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협조해 주신 선생님들과 학부모님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 드리며 올 해에도 지속적인 지원 부탁 드립니다.
한글문화학교 연혁에 대하여 : 2006년에 출범하여 현재 11년의 전통을 갖고 있으며 성당과 지역사회 교민자녀들에게 한글 교육을 실시할 한글문화학교를 운영 하고 있습니다. 호주와 한국을 이으며 호주 내 한국사회 입지를 강화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저 성당내에 우리 아이들을 가르쳐야 하겠다는 단순한 생각으로 시작했던 한글학교가 이제는 지역사회의 모든 아이들을 차별없이 한글과 한국문화 교육을 하는 실천도장이 되어있고 학부모로 부터 시작 했던 교사들도 점점 전문성이 있는 교사들로 대체되어 호주정부와 한국정부로부터 재정적 지원을 받는 전문 교육 기관으로 탈바꿈 됩니다. 교육도 단순히 한글교육 만이 아니고 한국 동요, 민요, 전통놀이, 고전 무용, 태권도, 다도예절등한국 문화와 미술 음악도 가르치는 문화교육과 호주 주정부의 교육방침에 따른 주제별 언어교육도 병행해서 학생들을 세계속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세계인으로 키우는 전인 교육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브로큰베이 한인 천주교 성당 한글문화학교에서 실시하는 학예회와 문예작품활동을 통해 자신감, 긍지 미래에 대한 소망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며 학생 상호간 배려와 협동심, 그리고 교사 학부모 사회단체 정부에 대한 감사와 신뢰, 그리고 봉사 정신을 배울 수 있도록 하는데 역점을 두려고 합니다. 이제 한글학교를 통해 지역사회에 언어와 문화를 보급하고 봉사하고 호주와 한국을 서로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가교의 역할을 하게 될 뿐만 아니라 다중언어를 할 수 있는 우리의 자녀들이 호주의 지도자로 성장하게 하는 중요한 책임이 우리에게 주어졌다고 믿습니다. 함께 꾸미고 함께 울고 웃는 우리 브로큰베이 한글 문화학교가 되도록 기도와 많이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교감 구원숙 엘리자벳 드림
[media-downloader media_id="193" texts="브로큰베이 문화 한글학교 텀 안내 다운로드"]